본문 바로가기

스타 소식

효연 소녀시대 재산 소속사 키 나이 몸무게 집 부동산 빌딩 건물 펜트하우스

반응형


효연 프로필

본명 김효연
본관 청풍 김씨
1989년 9월 22일 출생
나이 32세
고향 인천광역시 남동구
키 162 몸무게 44 혈액형 AB형
발사이즈 230
학력 월서초등학교 산인천여중
북경사범대 제2부속중 고졸검정고시
가족 부모님 남동생
반려견 바바라, 비너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포지션 서브보컬 메인댄서
데뷔 2007년 소녀시대
MBTI성향 ISTJ

JTBC ‘유랑마켓’에는 소녀시대 효연이 부모님과 함께 지내고 있는 펜트하우스가 공개됐는데요.

현관을 지나 다이닝룸이 보이자 서장훈은 “효연이 성공했구나”라고 악수를 청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또 다이닝룸에서 보이는 전망에 유세윤은 “여기 브루클린 아니야?”라고 너스레를 떨기도 했죠.
하지만 신동은 “거실만 본거잖아”라고 설명했고, 유세윤은 “이게 거실이 아니야 또?”라고 바닥에 털썩 주저앉는 모습이었죠.
서장훈은 비교적 어린나이에 성공을 이룬 효연을 두고 “소녀시대 위력이 이 정도”라고 말하기도 했네요.

거실에서 인천 바다가 내려다 보이는 집에 사는 효연은 “이곳은 가족이 함께 사는 집이다. 평일에는 숙소에, 주말에는 송도 집에 주로 머문다”라고 밝혔습니다. 장윤정은 “그냥 강이 보이는 게 아니고 오션뷰다”라고 거듭 감탄하기도 했네요.
신동은 “오는 길에 너무 벌어서 불편하지 않을까 했는데 이 집에 올라오자마자 사는 이유가 있구나 싶었다”라고 전하기도 했네요.
효연은 이어 테라스를 공개했고, 바비큐도 가능한 환경에 유세윤은 “아파트에서 무슨 그릴이야”라며 믿기 힘들다는 표정을 지어보이기도 했습니다.

이날 부모님과 함께 지내고 있는 효연은 중고거래에서 판매할 물건을 하나둘씩 내놓기 시작했는데요.

특히나 이 중에는 효연의 다양한 취미를 느낄 수 있는 보드, 캠핑용품 등이 포함돼 있어 눈길을 끌기도 했네요.
효연은 집에서도 가장 팬들이 궁금해 할 자신의 침실을 공개했는데, 깔끔한 인테리어의 침실은 단정하지만 포근한 느낌을 주는 모습이었죠.
이어 자신의 보드복을 꺼내 “엄마가 다녀오면 깨끗하게 잘 관리해주셨다”라고 설명했네요.

참고로 소녀시대 효연 집 위치는 송도 아트윈 푸르지오로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