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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5차 재난지원금 지급기준, 신청방법, 지급시기 확정(소상공인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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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8월 12일 5차 재난지원급 지급기준, 신청방법, 지급시기가 발표되었습니다.

먼저 5차 재난지원금 중 국민지원금 지급기준인 건강보험료 본인부담금 합산액을 살펴보겠습니다.

2021년 6월분 건강보험료 가구별 합산액을 기준으로 하위 80% 지급 예정입니다. 지급시기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고, 카드사와 지자체 등 홈페이지에 공고 예정입니다. 오프라인으로 카드와 연계된 은행지점과 주민센터에서 선불카드 등으로 지급 예정입니다. 문의는 국민콜 110으로 가능합니다.

저소득층 추가 국민지원금은 8월 24일 부터 10만원 추가로 지원 예정입니다. 저소득층은 기초생활수급자, 법정 차상위계층, 양육비 지원 한부모가족이고 긴급복지/한시생계지원(1차 추경)/상생국민지원금(2차 추경)과 중복수급 가능합니다.

별도 신청없이 일괄지급되면 문의는 보건복지부
상담센터 129, 거주지역 시군구청,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가능합니다.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은 8월 17일 오전 8시부터 1차 지급예정입니다.

안내 문자메시지를 받고 누리집(희망회복자금.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첫 이틀간은 홀짝제로 운영되는데요.. 첫날(8월 17일)에는 사업자번호 끝자리가 홀수, 둘쨋날(8월 18일)은 짝수 업체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청인 본인 인증을 위해 본인 이름으로 개통된 휴대폰이나 공동인증서(법인은 법인명의 공동인증서)를 준비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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